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wimi 주식, WIMIHOLOGRAM, 와이마이 기업 및 주가분석(홀로그램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떠오르는 종목중 하나인 wimi에 대해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wimi의 풀네임은 '와이마이 홀로그램 클라우드' 입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해도 wimi는 아는사람이 거의 없던 소위말하는 '듣보잡'주식이었습니다.

심지어 나스닥에 상장돼어있지만 중국주식이기 때문에 더욱 더 주목을 받지 못했었죠.

 

wimi(와이마이 홀로그램 클라우드)는 어떤기업?

우선 wimi는 홀로그램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홀로그램 기술은 자동차부터 시작해서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4차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출처 : wimi ir

우선 wimi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wimi에 대한 설명을 보겠습니다.

 

"위미 홀로그램은 컴퓨터 비전 홀로그램 클라우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국 홀로그래픽 클라우드 산업의 우수한 통합 실체 중 하나로, 산업 사슬과 성능을 망라하고 있다. 그것의 목표는 잠재력과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홀로그램 클라우드 플랫폼이 되는 것이다.

위미 홀로그램 클라우드는 홀로그램 컴퓨터 비전 AI 합성, 홀로그램 비전 프레젠테이션, 홀로그램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홀로그램 온오프라인 광고, 홀로그램 ARSDK 결제, 5G 홀로그램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홀로그램 얼굴 인식까지 다양한 홀로그램 AR 기술을 두루 아우르고 있다.개발 개발 및 홀로그램 AI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딥페이크 개발에 직면해 있다. 현재 중국에서 홀로그램 클라우드 통합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위미 홀로그램 클라우드는 홀로그램 3D 컴퓨터 비주얼 이미지 측면에서 모든 링크의 시장 출원은 물론 심층적인 연구개발을 목표로 하는 홀로그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큰 혁신과 도약을 이뤄냈다.수집, AI 합성, 전송, 프레젠테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또한, 확장성과 개방성이 강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장면에서 홀로그램 컴퓨터 비전의 적용과 제시를 실현하고자 홀로그램 기술 응용과 홀로그램 컴퓨터 비전 프레젠테이션의 가교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중국 홀로그램 생태학의 창시자이자 창시자가 되는" 위미 홀로그램 클라우드의 비전을 실현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홀로그램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해도 VR,AR은 실현불가능한 기술이라는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럴만했던게 너무 비싼 장비와 컨텐츠 개발비용 등의 문제 때문에

상용화가 불가능하다고 평가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관심은 미래기술에 더욱 집중이 됐고,

애플 역시도 VR,AR산업의 진입이 전기차보다 먼저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세계인공지능회의(WAIC) 개막식에서 마윈이 홀로그램으로 깜짝 등장하면서 

wimi가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 뉴시스

 

wimi의 사업모델?

wimi의 주요 사업모델은

 

- 홀로그램기반 광고 프로그램

- 홀로그램 기반 시네마 응용 프로그램,

- 교육용 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중 현재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부문은 역시나 광고부문입니다.

홀로그램 광고는 기존의 광고에 입체감을 더해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더욱 끌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더욱 더 큰 수혜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wimi가 개발하고 있는 사업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얼굴인식 기술입니다.

wimi는 홀로그램기술을 통해 얼굴을 인식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셀카 기반 고품질 3D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걸 어디에 응용하느냐?

가장 쉬운 예로 위에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본인의 얼굴을 본따 만든 3D모델에 여러가지 헤어스타일을 적용시켜보고

어떤 스타일로 변할 지 미리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AI DeepFake 시스템입니다.

딥페이크 기술은 레슬링 선수얼굴에 강호동, 이수근 등을 합성해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게 유명한데

정말 본인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교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다음은 홀로그램을 통한 쇼핑기능입니다.

홀로그램 AR을 적용해서 해당 제품이 실제로 쓰이고 있는 모습을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첫번째로 봤던 얼굴인식기능을 통해 자신을 3D모델링하여 홈쇼핑에서 팔고있는 옷을 본인의 가상 캐릭터에 입혀볼 수도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홀로그램 네비게이션(헤드업디스플레이)입니다.

영화에서 종종보던 차안에서 홀로그램으로 네비게이션을 표시해주는 그런 기술입니다.

wimi는 여기서 차선, 목적지, 현재속도 등 AR기능 뿐만아니라

차선이탈, 전방사고 경고 등 ADAS기능까지 통합했다고합니다.

 

다만 이건 아직 테스트단계라고 합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전기차용 AR헤드업디스플레이 출시를 발표했고 곧 적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와 자율주행자동차가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AR기반 헤드업디스플레이의 수요가 크게 증가중이라고 합니다.

 

wimi 주가전망

 

wimi의 기술을 살펴보면 정말 미래지향적인 기술이고 아직까지 와닿지 않아서 수익내기가 힘들것 같은데 매출을 보면 이익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미래지향적인 산업은 재무가 좋지않기 마련인데 wimi는 재무까지 좋습니다.

 

보통같으면 이런 좋은기업이 있었나 하고 생각할텐데 wimi는 중국기업이다 보니 아무래도 신뢰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실제로 루이싱커피같은 사례도 있었구요

 

물론 제가 아직까지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요즘 엄청난 유동성과 페니스탁에 대한 연이은 폭등랠리로 인해 wimi또한 단기간에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이런 종목에는 많은 비중을 투자하지 마시고,

충분한 공부를 하고 차분하게 접근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