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관련주이자 돼지고기 관련주인 '윙입푸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윙입푸드
윙입푸드는 2015년 4월 홍콩 소재의 지주회사로 설립됐으며 중국소재의 광동식품유한공사와 훠얼궈스영업브랜드비지니스서비스유한공사를 각각 자회사와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광독식품은 돼지고기 및 가금류를 건조, 훈연, 염장, 조리 및 기타 방법으로 가공 및 저장처리하여 고기가공품을 제조하는 육가공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중국 전통 소시지인 '살라미, 중국식 베이컨인 '납육', 간편소시지, 기타 육가공 제품 등이고 중국 내수 및 해외 시장으로 영업 지역 확대를 추진중입니다.
윙입푸드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365억원(전년대비 +24.5%, 전분기대비 +1.2%)
- 영업이익은 61억원(전년대비 +84.5%, 전분기대비 +10%)
를 기록하면서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2021년 하반기부터 윙입푸드는 한중 합작브랜드 및 제품 다양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윙입푸드는 2021년 하반기에 푸드나무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제품을 양산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19년 10월 25일 MOU를 체결했으며 12월 30일에는 조인트벤처(홍콩법인, 푸드나무 60%, 윙입푸드 40% 지분)를 체결했습니다.
윙입푸드는 이 합작법인을 통해 중국전통식품 및 간편식품에 이어 한국 간편식품사업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중국 내 한국 간편식품 양산에 따른 양산 매출과 지분법 이익이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 윙입푸드는 2015년 이후 연평균 20%대의 성장을 하는 가운데 제품 다양화를 통해 성장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즉석식품인 즉석 살라미는 기존의 전통 살라미 대비 약 2배가량 높은 판매단가로 매출 성장에 따른 이익기여도가 높습니다. 2015년 출시 이후 높은 성장세를 보인 즉석제품은 2020년 전년대비 29.4%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냉동제품의 본격적인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0년에 진출한 냉동제품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장 진출이 예상됩니다.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는 전년대비 16.9%가 성장했으며 2021년에도 두자리대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계열사를 통해 돼지고기 도축 사업 진출을 계획중입니다. 이를 통해 원재료의 조달, 가공, 유통을 한번에 하는 것은 물론 수익성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윙입푸드 주가
다음은 윙입푸드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윙입푸드는 지난 9월 저점을 형성하고 한차례 반등한 뒤 다시 조정을 이어오다가 최근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저점 이후 큰폭으로 반등했을때 장대양봉을 보면 조정을 받으면서도 해당 캔들의 저점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바닥이 단단하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최근 6월 장대양봉이 형성되고 조정을 받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해당 캔들의 저점을 지키며 횡보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이런 모습에서는 해당 장대양봉의 저점을 지지하는 선에서 모아가고 저점을 이탈하는 음봉이 발생하면 손절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에 베스트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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