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주이자 인테리어 관련주로 분류되는 '하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츠
하츠는 1988년에 설립된 회사로 주방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방기기의 제조업, 기계설비공사업 및 수출입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 생산을 위한 원재료는 관계사인 벽산엘티씨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매입하고 상품은 해솔전자 등에서 매입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레인지 후드 부문에서는 국내시장에서 약 56%에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국내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2020년 기준 하츠의 매출 비중은 레인지 후드 51%, 빌트인기기 31%, 환기시스템 15%, 기타 4%입니다.
2020년 3분기에 경쟁업체가 파산하면서 하츠의 레인지 후드 시장 점유율은 60%대 까지 증가했습니다.
국내 레인지 후드 시장은 가격경쟁이 치열한 편인데 하츠는 시장지배력을 확대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면서 매출총이익률 또한 20%초반에서 중후반으로 상승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은
- 매출액 324억원(전년대비 +27%)
- 영업이익 40억원(전년대비 +280%)
를 기록했습니다.
하츠의 2021년 매출액은 1479억원으로 전년대비 +18%, 영업이익은 170억원으로 전년대비 +115%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의하면 국내 레인지후드 시장 규모는 2020년 1470억원 규모에서 2021년에는 1850억원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1분기는 통상적으로 레인지후드 시장 비수기로 하반기로 갈수록 더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올해 실적은 리모델링 수요만으로도 상당하며 최근 1년간 견고했던 분양시장에 따라 입주물량이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만큼 외형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8년 부터 이어진 국내 아파트 분양 시장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하츠의 매출 인식 시점은 분양으로부터 18~21개월 후입니다.
특히 2020년 6월 ~ 2021년 5월 까지 최근 1년간의 아파트 분양 세대수는 약 41만 세대로 분양 시장 호황기였던 2016년 수준(45만세대)에 근접합니다.
따라서 18개월 후인 2022년부터는 신규 분양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츠의 레인지 후드 매출이 본격적으로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건설사들의 분양 계획이 2021년 2분기에 집중된 점을 감안하면 2022년 이후에도 꾸준한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츠 주가
다음은 하츠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츠는 경쟁사의 파산으로 인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면서 동시에 주가 또한 꾸준히 우상향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급등시 조정을 받을 때에는 착실하게 60일선을 지켜가면서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고점과 저점이 조금씩 높아지는 모습으로 아직까지 추가상승 여력이 있는듯 보입니다.
다만 지금 조정을 받으면서 60일선을 지지못하고 지난번 저점아래로 떨어진다면 추가적인 하락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60일선과 지난번 저점라인을 잘 유지하는지 꾸준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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