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송원산업 주가 주식 전망 - 석유화학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유화학 관련주인 '송원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원산업

송원산업은 석유화학 및 PVC의 가공, 합성피혁, 도료 등의 산업에 사용되는 첨가제 및 원재료 등의 정밀화학관련 종합첨가제를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산업용 화학제품의 매출비중이 약 70%를 차지하며 국내와 유럽, 남미, 아시아 등지의 국가에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각 국가별로 고른 매출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산화방지제 세계 시장에서 약 22%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에서는 약 60%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위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송원산업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은 2225억원(전년대비 +6%)

- 영업이익은 173억원(전년대비 -4%)

 

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는데 이는 매출비중 2위인 Tin원제가 반도체 및 코팅시장 호황으로 인해 수요가 대폭 개선됐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감소한 이유는 운임료의 상승과 경용 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등의 발생 때문입니다.

 

송원산업은 세계 산화방지제 시장 2위의 업체로써 전방산업은 NCC/ECC 업체들입니다.

 

- 때문에 송원산업은 기본적으로 석유화학의 수요가 높을 때 NCC와 송원산업의 실적 및 주가가 좋은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언택트 시대의 도래로 온라인쇼핑 및 재택근무로 인한 생활습관의 변화, 인프라 투자등으로 인해 장/단기적인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 또한 전방산업인 NCC/ECC의 증설이 많을 수록 첨가제 업체들은 고객이 많아져 판매량 및 마진의 개선이 됩니다.

 

- 그리고 독일, 스위스, 미국, 멕시코, 중국 등의 DTBP부족으로 인해 공장가동률 개선이 어려워지면서 송원산업의 실적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때문에 2021년 2분기에는 2월부터 시작된 판가인상, 전방산업의 호조, 윤활유 수요개선, 일회성 비용 축소, 경쟁사의 부진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268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역대급 실적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송원산업 주가

다음은 송원산업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원산업은 코로나 저점 이후 꾸준히 상승을 해왔습니다.

 

저점과 고점을 높여오면서 착실하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지난 4월말에는 전고점인 2019년의 25,000원 부근을 뚫지 못하고 내려온 모습입니다.

 

현재는 다시 전고점을 향해 가는 중인데 만약 이번에도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고점이 낮아지는 모습이 보인다면 주가는 하방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매수를 고민중이라면 20일선을 지킨다는 가정하에 5일선 부근에서 조금씩 모으고 5일선을 이탈하면 매도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