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SFA반도체 주가 주식 전망 분석 - 차량용반도체,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4. 28.
반응형

SFA반도체 주가 주식 전망 분석 - 차량용반도체,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이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SFA반도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는 1998년설립되어 2001년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17개의 계열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 중 2개는 코스닥에 상장돼있습니다.

 

SFA반도체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의 생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굴지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반도체 조립, 테스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일부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서는 공장 가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거나, 미국 일본 독일 등의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주요국 정부까지 나서서 차량용 반도체 공급을 당겨달라는 요청을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관련된 수많은 반도체 기업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반도체의 패키징을 담당하는 SFA반도체 역시 그 수혜를 온몸으로 받고있는 중입니다.

 

또한, SFA반도체는 LSI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반도체측정장치에서 테스트까지 모든 과정을 일괄생산체계로 하여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FA반도체는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반도체라고 하면 기존의 메모리 반도체를 뜻하는데 이 메모리 반도체는 단순히 메모리를 저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반도체입니다.

 

반면 비메모리 반도체는 메모리의 저장뿐만 아니라 연산 및 논리의 기능까지 수행하는 반도체 입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이 비메모리 반도체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반도체는 시장의 사이클에 따른 수급에 영향을 많이 받지만,

비메모리 반도체인 시스템 반도체 영역은 비교적 시장의 사이클과는 별개로 안정적인 수급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도체 시장이 슈퍼사이클에 들어갔다는 이야기들이 나오면서 차량용 반도체 시장 역시 그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SFA반도체가 공급하는 반도체 패키징 물량 역시 확대될 전망입니다.

 

현재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규모는 연간 약 400억 달러 수준이며, 추후 친환경 자동차의 전장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그에따라 완성차에 들어가는 차량용 반도체의 개수가 몇배로 늘어나면서 SFA반도체 역시 크게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SFA반도체의 2020년 실적을 살펴보면

 

- 매출액 5,731억원

- 영업이익 343억원

- 당기순이익 176억원

 

을 기록하면서 전년대비 소폭 감소한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2021년 컨센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현재 나오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 전장화로 인한 차량용 반도체 수요 증가 등을 생각하면 2021년에는 역대급 실적을 달성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SFA반도체의 투자지표를 살펴보면

 

부채비율 65.31%

EPS 102원

BPS 2,029원

PER 85.46배

PBR 4.28배

ROE 5.22%

 

입니다. 투자지표상으로는 상당히 고평가 돼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FA반도체의 주가를 살펴보면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과 함께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지난 2월 큰 상승과 함께 꾸준히 조정을 받다가 60일선을 지지선으로 갭을 메우고 다시 반등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가가 꽤나 상승하긴 했지만 작년 저점이 5천원대인것을 고려했을때 다른 반도체 관련주들에 비해서 아직까지 큰 상승을 하지 못한것으로 생각됩니다.

 

때문에 향후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의 수혜가 실적으로 나타났을때를 고려하면 아직까지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