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초록뱀미디어 주가 주식 전망 - 드라마 관련주

by 역전의 고길동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관련주인 '초록뱀미디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는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의 제작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영위하고 있는회사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투자사업, 외삭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하고 있으며 국내 컨텐츠의 해외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거침없이 하이킥', '펜트하우스' 등이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살펴조면

 

- 매출액은 379억원

- 영업이익은 21억원

 

으로 중국발 매출이 사라진 2017년 이후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방송실적으로는 '펜트하우스1,2'와 '결혼작사 이혼작곡'등 외주제작 작품들만 반영됐지만, 높은 시청률에 기반한 PPL 등의 부가수익 성과로 초과이익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 2분기에는 '오케이 광자매', '펜트하우스3', '결혼작사 이혼작곡2'의 실적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시즌물로 제작이 되고있는 만큼 제작비 대비 리쿱비율 상승, 후행매출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부터는 초록뱀미디어 출범이래 처음으로 IP드라마 수익을 인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BTS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담은 'Youth'

김수현, 차승원 주연의 '어느날'

 

이 그 대상입니다.

 

이들의 제작비는 각각 약 250억원, 200억원으로 두작품 모두 촬영중이며 올해 내로 방영을 할 계획입니다.

'어느날'은 제작비 200억원의 절반인 100억원을 쿠팡에게 국내 판권으로 판매했고, 현재 해외 OTT와 중국사업자, 협찬 부가수익을 협상중이며 'Youth'또한 글로벌 대형 OTT에게 납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방송부문 외에도 임대 및 외식사업의 이익기여도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2020년 2분기부터 본격화된 부산 엘시티 전망대 임대사업은 2021년 1분기 매출액 10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망대 임대사업은 준공 이후 대규모 투자비용이 들지않는 고마진 사업이라 실적변동성 완화에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식사업은 BEP를 기록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아침', '사대부집 곳간' 등의 외식 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적자를 면치 못했지만 치킨가맹사업의 흑자로 이를 상쇄시켰습니다.

 

향후 밀키트, 가정간편식 사업으로 확대해나갈 전략이며 외식사업은 2021년 1분기를 저점으로 수익 기여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초록뱀미디어 주가

초록뱀미디어의주가를 살펴보면 저점을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며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정 시 200일선에 가까워질 때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도 지난번 급등했던 부분을 메꾸며 조정을 받는 중이며 조금 더 하락하면 120일선을 지지선으로 만나는 모습입니다.

 

만약 조정을 계속 이어나가서 120일과 200일선 근처에 닿게 된다면 매수시점이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