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 관련주인 '제일기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삼성그룹 계열사들을 주력 광고주로 두고있으며 서울 본사를 비롯하여 전 세계 45개국 53개 거점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Media, Creative, Strategy, Digital, Experiential 등 통합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BMB를 시작으로 M&A를 확대하고 있으며, 2009년에 인수한 중국 자회사 펑타이가 현지화에 성공하면서 현지 광고주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 영업이익 721억원(yoy +34.0%, OPM 9.1%)
을 기록하면서 시장 컨센서스를 초과했습니다.
매출총이익은 3,16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0.1% 증가한 반면 판관비는 전년동기 대비 16.6% 증가하면 매성장대비 지출이 줄면서 이익개선이 있었습니다.
해외부문에서는 디지털 비중이 57%로 성장하면서 전사 디지털 사업 비중은 20년말보다 6% 증가한 49%로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지역별로는 북미, 중국, 동남아, 국내 등 규모가 큰 지역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하반기 전망 역시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사업 확대는 제일기획의 닷컴 등 디지털 리테일 부문의 강화와 이를 통한 비계열 디지털 대행 확대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는 북미와 중국, 동남아에서 디지털 서비스 강화가 펼쳐지면서 대행 영역의 확대가 발생해 본사실적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해외사업 비중이 전년 말 대비 2% 증가하면서 74%로 개선됐습니다.
이와 같은 비즈 커넥티드 에이전시 전략은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성장과 밀접하게 관련되어있어 실적 개선에 따른 수주 안정성과 추가적 마케팅 영역 확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전략이 추진되며 코스트 효율성이 제고되고 있어서 이익 구조의 안정성과 성장성이 동시에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일기획 주가
다음은 제일기획의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기획은 코로나 이후 꾸준히 상승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상승 후 조정을 받을 때에는 강한 지지선인 240일선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만약 매수계획이 있다면 240일선 근처에서 매수하고 전고점 부근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안전해보입니다.
이경우 손절선은 전저점과 240일선으로 잡고 매매해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광고 관련주인 '제일기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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